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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360도 파노라마 Video Player 만들기

Wood Pecker 2022. 2. 26. 00:32

1. 개요 

   유니티를 이용하여 360도 파노라마 비디오 플레이어를 만들어보자. 

 

2.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Scene에 VideoPlayer를 설치한다.

 

3. 인터넷에서 360도 파노라마 비디오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Assets/Resourecs 폴더를 만들고  저장하였다.       

  예) ayutthaya.mp4

  https://www.mettle.com/360vr-master-series-free-360-downloads-page/ 

 

4. Render texture를 만든다. 

 

5. material 를 만들고  shader 설정에 Skybox/Panormamic를 선택한다. 

 

         또한 spherical(HDR)에  위에서 생성한 render texture를 참조시킨다. render texture를 사용하는 material을 만드는 것이다. 

 

6. VideoPlayer객체의 설정을 다음과 같이 한다.  source는 URL타입으로 바꾸고 다운받은 동영상을 설정한다. 

   Target Texture를 위에서 만든 RenderTexture로 설정한다. 즉 VideoPlayer객체에서 동영상을 RenderTexture로

   만들어주고 이를 이용하는 material를 만드는 것이다. 

  7. Scene에 Plane을 만들고 MainCamera에서 보이는 위치에 배치하고 위에서 만든 materal을 Plane에 설정한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보자.  극장처럼 스크린에 동영상이 play될 것이다. 

 

8. 이제 plane을 삭제하고  Main Camera에 SkyBox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위에서 만든 material을 Main Camera의 custom skybox로 적용해보자. 

 

   또는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된다.

 

9.  실행하면 360도 파노라마 비디오 플레이어가 완성됨을 확인할 수 있다. 

    Scene의 MainCamera 객체를 회전 시키면서 Game화면의 변화를 감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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