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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를 이용한 Oculus Quest2 App 제작

Wood Pecker 2021. 2. 9. 21:04

1. 유니티 작업환경설정

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book-unity-gsg/

 

Quest2 장비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한다. 그러므로 일반 apk 파일도 서명이 되어 있다면 설치 실행된다.  유니티 작업결과를 Quest2에서 실행하기 위해서는 PC에 유니티 에디터, Android SDK, Android NDK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물론 자바 JDK도 설치 되어 있어야 한다. 안드로이드 개발자라면 이미 Android Studio는 설치되어 있을 것이다. 만일 유니티에서만 작업하는 개발자라면 유니티 허브에서 Android Build Support를 설치하여도 된다. Android Studio에서 설치된 SDK를 사용하려면 SDK 패스 설정을 하여준다.  

 

 

(1) 유니티에서 3D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Asset Store에서 Oculus Integration 패키지를 검색하여 프로젝트에 추가한다.

 

이미 패키지를 설치한 적이 있다면 유니티의  Window > Package Manager에서 불러올 수 있다.

 

2. 유니티 Scene 작업

Oculus패키지가 설치되었다면 제공하는 예제를 이용하여본다.  유니티의 프로젝트 창에서

             Oculus > Avatar > Samples >AvartarGallery 를 불러 보자. 
 Save As로 Scene01로 저장하자. 기존 예제의 변경을 원하지 않는다.

 

 

3. Build and Run on Quest2

 

(1) File > Build Setting을 선택한다.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Android로 Switch Platform을 한다. 
    작업 도중이라도 Save 저장을 한다. 프로그램이 다운될 수 있다. Quest2를 USB-C 케이블을 이용하여 PC와 연결한다.
    PC와 같은 WiFi를 사용한다면 케이블 연결이 필요없다.

 

(2) Player /Other Settings을 한다. 패키지 이름을 설정하는 것을 잊지말자. 

 

Rendering 설정에서 Auto Graphic API를 채크한다. 

 

안드로이드 Minimum API레벨은 23이상으로 설정하여야 한다. 



Player/ Publishing Settings에서 서명된 apk를 만들기 위하여 Sign 작업을 한다.  기존에 sign을 만들었다면 기존 파일을 불러와도 되며 없다면 새로 만들고 Sign을 한다. KeyStore Manager 버튼을 클릭한다. 

 

 

Project Settings/ XR Plug-in Management에서 Oculus 을 채크한다. 만일 없다면 먼저 XR Plugin Management설치하여야 한다. 

 

 

apk를 만들어 보자. 장비와 연결된 상태라면 Run Device에 Oculus Quest2가 보인다.
Build 버튼을 클릭하여 signed 된 APK를 만들어 보자. 

 

 

 

생성된 APK를 ODH의 UNKNOWN SOURCES에 드래그하여 설치한다.

 

장비를 착용하고 테스트하여 본다. 또는 Cast기능을 사용하여 PC화면이나 TV화면에서 볼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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