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유니티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VR콘텐츠 템플리트를 제공한다. 오큘러스에서 사용할 예정이라면 처음 부터 제공하는 템플리트를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만들면 된다. 그러나 일반 유니티 프로젝트로 이미 만든 것을 VR용으로 만들어 오큘러스에서 사용해 보기로 하자. 2023.2.18f1버전에서 작업하였다. 버전마다 좀 차이가 있다.
2. XR Plug-in Management
Edit > Project Settings에서 XR Plug-in Management를 선택하고 oculus를 체크한다. oculus는 안드로이드 장비로 안드로이드 설정에 체크하고 상세설정에서 Quest 2, Quest Pro, Quest Pro 모두를 체크한다.
3. OVR Plugin 설치
Windows>Package Manger 패키지 메네저에서 Meta XR All-in-One SDK를 설치한다.
4. OVRCameraRigInteraction
Hierarchy창에서 Interacton SDK> OVRCameraRigInteraction 를 설치한다.
기존 카메라를 제거하고 XR> XR Origin (VR)을 설치한다.
5. Export Android Project
File> Build Setting에서 Android를 선택한다. Export Project를 선택한다.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서 추가 설정 등을 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이 방식을 선호한다. 물론 직접 apk를 생성할 수는 있으나 Oculus에 설치하기에는 이 방식이 편리하다. Export 버튼을 클릭한다.
6. 오큘러스를 컴퓨터에 연결
보통 USB-C로 컴퓨터 본체와 연결한다. 주의할 점은 많은 USB-C케이블이 전원용이 많아서 데이터 게이블인지 확인해야 한다.
7.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Export한 프로젝트를 열고 컴파일을 하고 오큘러스 장비에 APK를 설치하고 오큘러스에서 실행한다.